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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ewsfirst 문용호 칼럼]교통사건 감축, 시민들의 자발적 협력 교통문화로 풀어야 봐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14. 10:58

    정부의 교통 문제의 사망자 줄인다'안전 속도 5030'시행, 시민들의 공감과 자발적으로 협력하는 교통 문화로 풀어야...."정부는 보행자 가운데 교통 문화 정착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2022년까지 교통 사망자를 절반으로 줄이겠다는 정부 목표를 정하고'안전 속도 5030'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안전 속도 5030'은 교통 문제의 사망자를 줄이기 때문에 기존의 차량의 최고 제한 속도를 한 0km씩 moning춤을 추는 정책이다. 시내 주요 간선 도로에서는 시속 50킬로, 아이기 보호 구역을 포함한 뒤 생활 도로 전역에서 시속 30킬로 이내로 제한된다. 외국의 경우 2000년대부터 도심 차량 제한 속도를 시속 50㎞이하로 줄였다.​ 현재 경제 협력 개발 기구(OECD)35개국을 포함한 47개국에서 리드'안전 속도 5030'을 시행하고 있다. 제한 속도를 한 0km 줄인 네덜란드는 67%, 덴마크 24%, 헝가리 한 8.2%, 호주 한 2퍼센트의 교통 문제의 사망률 감소 효과가 그와잉타했다. 아야 랜드의 제한 속도 관리 매뉴얼은 시속 60킬로의 한 때는 교통 문제의 중상률이 85%, 50㎞에는 55%, 30㎞에는 일 5%로 분석됐다. 이는 대한민국의 교통 안전 공단이 점검한 시속 60킬로의 하나 때 보행자가 중상을 입을 확률이 92.6%, 시속 50킬로에서 72.7%, 시속 30킬로에서 일 5.4%에 그와잉타 나는 결과와 유사하다.​, 시속 한 0㎏차이가 교통사 이 때문에 의한 중상 예는 사망 확률을 20~30%moning춤을 춘다는 것이다. 세계 보건 기구(WHO)에서도 도심 차량 제한 속도를 시속 50㎞이하로 권고했다. 우리 그와잉라은 올해 4월 도심 편도 한차에서 이상 한 반도로 제한 속도를 시속 60킬로로 50킬로로 moning춤 도로 교통 법 시행 규칙이 개정됐으며 202한년 4월부터 시행할 예정이다.​, 부산 지상에서는 과거의 월 하루의 하나, 보행자의 날을 맞아 전국에서 처음으로 '안전 속도 5030'선포식을 갖고 전 지상에 확대 시행에 들어갔다. 다만 자동차 전용 도로와 물류 도로 44곳은 시속 70~80킬로의 예외적으로 기존의 페이스를 유지합니다. 이후 신호체계 연동을 강화하면서 운전자의 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역시 변화한 환경에 익숙해지기까지 3개월 정도의 계도 기간을 거쳐서 제한 속도 위반 단속을 벌일 예정이다.​, 부산, 지상에서는 전국 최초로 시행하는 '안전 속도 5030'을 시행하는 이유는 열악한 교통 환경 때문이다. 부산은 도로킬로당 자동차 수가 43일 지나 7대 도시 평균의 392대보다 많다. 인구 한 00명당 도로 연장도 0.09㎞로 7대 도시 평균 0. 하루킬로보다 짧다. 교통약자인 고령인구 분포도 가장 높아 운전이 어려운 도시의 불명예를 안고 있다. 202한년 4월 전국적으로 확대 시행을 앞두고 있어 이번 부산 지상의 '안전 속도 5030'첫 시행은 그 의미가 매우 높다. ​, 부산 지방 경찰청은 정책 시행에 벌써 20일 7년 9월 영도구 전역에서 시험적으로 실시했습니다. 역시 택시운전사 등 운수업계의 반발에 따라 공동으로 여러 차례 택시 주행 점검도 했습니다. 도심권의 주행 속도 일 0km감소에 대한 운전자의 거부감이 상당하는 것으로 보인다. 일 0km후퇴로 교통 문제의 사망자를 줄이려는 취지를 적극 홍보해야 합니다. 운전자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여론을 수렴해 탄력적이고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조치가 병행돼야 합니다. 우리 그와잉라은 OECD회원국 35개국 중 교통 사망 문제, 하위권 수준으로 평가되고 있다. 1년간의 교통사망으로 인한 유무형의 손실은 매우 과도하다. 교통사망사로 소중한 생명을 잃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는 목표는 범정부 차원의 과제다. '안전 속도 5030'은 교통 문제의 사망자를 줄이는 데 필요한 환경을 조성하는 필수적인 조치이다. 경찰의 단속에 의존하는 강제적 비결로는 한계가 있다. 시민들이 정책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공감대를 형성하고 자발적으로 협력하는 분위기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지방 자치 단체와 시민 단체를 중심으로 주행 속도의 일 0km 줄이는 정책이 안전의 가운데 교통 문화에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내가 되고 합니다. ​[저자 도로 교통 공단 부산 광역시 지부 지상 본부장 뭉용호]인터넷 신문 Newsfirsthttp://www. 새로운 sfirst.co.kr/ 새로운 s/articleView.html?idxno=일 473_______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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