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5G 차세대 통신이용한 자율주행자동차 실증 성공적 확인
    카테고리 없음 2020. 2. 21. 00:21

    제 하나 이제 6년 전의 하나 2년에 4세대 통신 기술 4G기술이 국내에 도입되고 LTE스마트 폰 시대가 열렸다. 그 때까지도, 기존의 3G에서 너무 너무 나는 속도 혁신을 달아 이용자들의 환호를 샀다. 4G는 고속 이동 기준 한 00Mbps, 정지시 하나 Gbps속도로 단순한 전화기로 통신에서 벗어나는 인터넷과 동영상 송수신, 고화질 영상 스트리밍 등 이전의 3G에서 많이 모자란 부분이 많은 보충되었습니다. 그리고 제 하나 최근 이제 곧 5G시대가 열리는 이다니다. ​


    5G는 고속 이동 때 일 00Mbps로 4G와 같지만 정지시 20Gbps로 20배의 최대 속도를 보이고 있다. 또 지연 때 때 로이 4G는 한 0ms인 반면 5G는 일 ms에서 일/일 0밖에 안 된다. 그러다 보니 끊기는 수준이 정말 거의 없어 가끔 서비스를 공급해야 하는 곳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었다.그래서 그중 하나가 검증된 자율주행차였다.


    >


    이번 자율주행 자동차 실증에서 주행영상 실시 각 모니터링은 LG유플러스가 자체 개발한 저지연 영상 송신기를 통해 이뤄졌습니다. 자율 주행 차에 2대의 카메라를 장착하고 주행 영상과 이동 경로 데이터를 촬영하면 영상 송신기가 촬영 영상은 압축, 저 지연으로 한양대의 시연장의 모니터로 표식 가쿠 전송했습니다. 그렇게 단순한 주행이 아니라 장애물 회피가 나쁘지 않았고 경로 변경에 따른 운행, 주차까지 모두 성공시켰다. 역시 이번 검증은 단순히 운전만 진행된 게 아니다. 주행되는 차 안에서는 운전자와 승객은 대용량의 영상 콘텐츠를 끊김 없이 즐길 수 있었다.


    >


    물론 통신기술의 진보, 본인의 속도는 물론 긍정적입니다. 하지만 다소 신경 쓰이는 부분이 있다. 소비자로 이용해야 하는 입장에서 이용요금이 걱정돼 갈수록 비싸지는 요금제가 나오는 게 과연 본인에게 좋은 것인지가 문제겠죠. 대부분의 국민이 5G에 진행되고 상회 있으면 본인 혼자 4G를 사용할 수 없을 것 같다. 무인도에서 혼자 지내는 것이 아닌 이상, 다른 사람과 통화하고 데이터를 주고받는데 본인에게 불편을 느낀다면, 그것은 분명 단점으로 작용할 것입니다. 5G에 대해서 요금에 관한 언급은 정말 없는 것으로 보인다. 정부 측에서는 통신사에 요금 인하를 외치지만 통신사 측에서는 받아들이지 않고 있다. 그리고 기타 이렇게 한다는 뚜렷한 언급이 없어 미온적으로 보인다.내가 첫 2년에 LTE폰을 쵸소움 들었을 때 쵸소움 들어간 교은헤웅 무제한 요금제의 부재였다. 또 요금 폭도 1만원 정도 증가했습니다.3G시대 정도도 만원 중반 정도 가격에 무제한 요금제가 있었지만 4G에 들어 그런 것이 사라졌다. 몇년이 지 본 그런 봉잉소 속도 제한, 즉 4G데이터 제한을 초과하면 3G무제한으로 풀어 주는 요금제가 등장하고 마침내 올해 첫 8년 건설되는 4G데이터 자체를 대량으로 지급하는 요금제가 태어났다. 그러나 5G는 초기에는 4G에 비해서 데이터 양은 적은 것이고 그것이 걱정된다. 과연 통신사가 우리 봉인라, 국민에게 어떤 선택을 할지는 미지수이지만 요금 인상은 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